한의사

난치병을 치료하다

정신분열증 조원장 치료법

정신분열증은 그 원인이 확실하게 규명되지 않은 질환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저희는 정신분열증의 원인을 올바르게 규명하고 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과학적 의학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으로 규명하여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은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면서 저희 한의원의 견해와 일치하는 중요한 내용이란 점을 말씀드립니다. 저희 한의원의 인체친화적인 자연요법에서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조호군한의원의 치료원칙의 근간

첫째로 인간의 내분비기능은 인간의 정신신경상태에 상당히 구체적으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현대의학에서는 갑상선기능과 신경기능을 분리하여 생각하고 연관성을 전혀 부인하고 있지만 실제로 갑상선기능이 저하되어 있는 경우에는 인체의 모든 세포기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신경세포도 예외가 아니어서 세포내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생산이 저하되게 되는데 이는 곧 신경세포의 기능저하를 유발합니다. 이러한 조건은 조현병발병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되며 역으로 갑상선기능이 좋아진다면 신경세포의 신진대사의 개선=> 신경세포의 기능의 회복=> 사고, 감정, 정서의 회복 등의 과정으로 조현병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예컨데 캐나다의 분자교정의학의 시조라고 할 수 있는 정신과의사인 아브람호퍼박사(Dr. Abram Hoffer)는 정신분열증 환자의 체질을 세가지로 분류하고 이중에서 히스타피니아(Histapenia)형 체질에는 고용량의 비타민B 를 투여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주장했는데 이 경우는 갑상선기능이 저하된 경우와 유사한 임상적 효과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비타민B를 고용량으로 복용하면 신경세포의 신진대사가 증가되고 이로 인하여 신경세포의 기능이 회복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둘째로 인체에 존재하는 중금속을 해독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 이유는 구리(Copper), 수은(mercury), 망간(manganese) 등의 중금속이 신경세포와 신경전달물질을 교란하여 사고장애, 정서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혹은 불필요하게 뇌신경의 특정부위를 자극하여 현실성없는 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구리독소는 불필요하게 도파민(Dopamin), 에피네프린(Eponephrin)등의 신경전달물질을 촉발생산하여 이들이 과잉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사고장애, 정서장애 등의 증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습관을 올바르게 유지하고 해독 한약재 등을 통하여 이들 중금속의 존재를 체외로 배출한다면 신경기능이 회복되는 좋은 전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발중금속검사등을 통하여 중금속의 존재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이에 따른 세밀한 해독요법을 매우 중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구리(Copper)중금속의 존재가 확인되면 단백질을 충분히 그리고 적절히 섭취해야 합니다. 이렇게 한다면 인체는 좀 도 자체적으로 구리(Copper)를 잘 처리하여 배출할 수 있는 능력이 배양됩니다. 수은(Mercury)이 많은 경우라면, 대형어류를 피하고 생선섭취를 최소화할 필요가 잇습니다. 이처럼 간단하면서도 기본적인 식생활 조절이 긴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대장기능이 저하되어 경우 역시 대장기능을 올바르게 회복함으로써 신경기능의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대장점막에는 인체에 중요한 면역세포가 다량으로 존재하며 동시에 일정부분 양질의 신경전달물질을 생산하는 역활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장기능이 회복되면 조현병의 극복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연관하여 환자의 체질에 적합하지 않은 음식물의 섭취를 적극 피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설탕, 밀가루음식, 저급식용유 등의 식품은 신경세포의 기능을 극단적으로 취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뇌신경 알레르기(Brain Allergy)를 저술한 미국인 의사 윌리암필포트박사(Dr. William Phillpiot)에 따르면 밀가루 음식을 과용하는 정신분열증 환자의 임상경과는 그렇지 않은 환자에 비하여 상당히 부정적이라는 임상예를 발표했습니다. 또한 머콜라박사(Dr. Mercola)에 의하자면 밀가루음식의 아글루티닌(Agglutinin)성분이 신경세포의 축색돌기를 손상함으로써 활동전위의 신경전달기능을 방해한다는 연구결과를 밝힌 바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치료방침이외에도 정신분열증이나 조현병의 발병에 관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를 저희 한의원에서는 이를 진단하고 이에 따르는 인체친화적인 자연요법으로 이들 원인요소를 제거하는 방법으로 치료하여 드립니다.

치료방법의 특징

저희한의원은 극단적으로 증세가 폭력적이거나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저희한의원의 치료를 권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희한의원의 치료법으로 일차적으로 치료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저희한의원의 치료법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 

매우 자연스럽게 치료된다. 즉, 비록 효과가 약간 더디게 나타나지만 그러나 근본적으로 치료된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 

초기에 효과는 더디지만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점점 증대된다.

≡ 

완치에 가깝게 치료되는 확률에 대해서 상당부분 비교적 우위에 있다.

≡ 

병원약과 함께 복용하는 경우 병원약의 부작용이나 부족한 점을 많이 보완한다. 또한 병원약의 용량을 상당히 줄이거나 끊고자 하는 경우 도움이 된다.

≡ 

재발방지의 관점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구체적인 치료방법

천연물약재복용
 

저희가 드리는 약재는 한약재성분과 식품성분입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인체의 독소를 제거하고 인체의 기능을 증진하여 중추신경계를 비롯한 신경계통을 강화하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천연물요법은 신경안정제처럼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내는 것보다는 부드럽게 효과가 나타납니다. 다시말해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야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대신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그 효과는 더욱 강력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약과는 달리 중간에 복용을 중지하더라도 별달리 금단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식습관개선
 

여러가지 식품성분이 인체의 신경계통에 안좋은 역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음식을 멀리해야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병원의 경우 식생활지도를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것은 저희가 볼때 별로 좋지 않은 현상입니다. 식습관개선을 잘 준수한다면 병의 경과가 더 좋은 양상을 나타낼 수 있고 여러가지로 증세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독요법
 

해독요법을 왜 하는지에 대하여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인체에 독소가 축적되고 이것이 신경전달물질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즉, 중금속 등의 독소로 인하여 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런 경우에는 해독요법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독요법에는 침치료, 해독관장, 자연해독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치료시 유의사항

≡ 

빨리 치료받을수록 좋고 완치가능성이 증가합니다.

≡ 

저희약을 드시면서 환자분이 초기에 몸이 가벼워지고 컨디션이 개선되는 경우는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치료를 계속하면 증세가 호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병원약의 부작용이 현저한 경우 가급적 병원약을 빨리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럴 수 있게끔 도와드립니다.

≡ 

환자분께서 저희가 제시하는 대로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는 경우는 치료효과가 상당히 감소합니다.

≡ 

호전되었다고 하여 복용중인 약을 임의로 중지하는 것은 안좋으며 완치될 정도까지 복용하신후에 검토 및 상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병세에 따른 치료법 선택

증세가 경미한 경우
 

저희한의원의 치료방법으로 치료하여 호전될 가능성이 많습니다.병원약과 함게 치료하시면서 증세개선됨을 많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증세가 심한 경우
 

대부분의 경우 이미 병원약을 드시고 계신 경우가 많습니다. 임의로 병원약을 중지하지 마시고 저희약과 함께 드시면서 충분히 증세가 좋아진후에 서서히 병원약을 조금 줄이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병원약을 임으로 중지하지 마십시요. 증세가 호전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병원약을 줄이는 것은 그 이후에 조금씩 가능합니다.가장 중요한 치료목표는 증세가 호전되는 것이며 이 경우 만족도가 높습니다. 병원약을 중지하시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경우는 저희가 상담후에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