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클리닉 조호군한의원
 
예약
상담
dm
당뇨병

조원장 치료법 특장점

당뇨병은 혈당강하제나 인슐린으로써는 절대 근본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저희가 근본적 원인치료를 어떻게 하는지 소개합니다. 저희한의원은 단순한 경험적 치료에 의존하지 않고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원인치료를 합니다. 다음의 치료를 올바로 적용하면 근본적으로 췌장의 기능이 강화됩니다.

아래에 적힌 여러방법을 올바르게 적용하면 췌장의 기능이 회복되어 당뇨병을 근본적으로 극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식이요법 식생활 개선

인스탄트식품, 술, 당분, 밀가루음식, 트랜스지방음식등의 섭취를 피합니다. 이러한 식품은 당분대사를 악화시키고 췌장의 베타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립니다.

각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복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체질에 맞게 식습관을 실천하여야 당분대사가 개선되고 췌장기능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을 완치하려면 간혹 소홀히 생각하는 성분인 커피, 술, 담배 등은 금해야 합니다. 금하지 않을 경우 효과가 감소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당뇨환자들중에는 의외로 바쁜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은 적절히 운동하면서 동시에 쉬는 시간도 충분히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이 소홀히 하는 음식중위 하나는 정제식품입니다. 저희한의원에서는 정제식품을 피할 것을 권합니다. 떡, 빵, 국수, 냉면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의 섭취를 피하고 그대신 적정량의 단백질, 야채채소 등의 섭취를 풍부하게 합니다.

세포막 기능 강화

인슐린은 기본적으로 세포막에서 작용하는 것이므로 이의 작용이 원활하려면 세포막의 기능이 개선되어 야 합니다.

세포막의 기능이 저하되면 인슐린이 세포막에 제대로 그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인슐린저항성 발생=인슐린의 기능이 저하되고 약해짐)

세포막의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는 활성산소, 중금속, 화학독소, 환경오염독소 등이 있습니다.

세포막이 손상된 것을 회복하려면 크로미엄, 오메가쓰리, 양질의 비타민E, Phosphatidil Choline, 및 기타 항산화제가 도움이 됩니다.

당연한 귀결이지만 중금속이나 기타 화학적 독소가 해독되어야 세포막의 기능이 더욱 활성화됩니다.

세포막의 기능이 강화되려면 올리브기름, 뉴질랜드버터 등의 양질의 기름의 기름을 반드시 섭취하여야 합니다.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 저항성(Insulin Resistance)은 당뇨병의 발생기전을 설명하는 중요한 과정을 의미합니다. 식습관 등이 나쁜 경우에 세포막에서 인슐린의 메세지를 수용하는 과정이 약해지면서 공복감을 쉽게 느끼데 되고 체내지방이 축적되고 혈중인슐린농도가 증가하는 등의 과정으로 이어집니다. 이는 곧 당뇨병의 발병 가능성이 매우 증가함을 의미합니다.



중금속 해독

철분, 수은, 구리 등은 췌장의 기능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를 해독하는 것이 보다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췌장의 기능이 개선되려면 중금속해독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중금속은 췌장내의 각종 화학반응에 관여하여 그 원활한 과정을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예컨데 인슐린을 생산하기 위한 과정에 이러한 성분이 관여하면 원활하게 인슐린이 생산되지 못하고 저품질의 인슐린이 생상되거나 혹은 인슐린 생산 자체가 매우 부족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모발중금속검사를 통하여 중금속의 잔존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올바른 진단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야채채소를 풍부하게 섭취하고 단백질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은 중금속해독에 도움을 줍니다. 이때 식물성단백질은 제대로 해독기능측면에서 도움이 되지 않으며, 반드시 어느 정도의 동물성단백질을 섭취하여야 합니다.(대체로 1Kg 당 하루 1g 정도의 동물성단백질을 권유하므로 성인 70kg 이라면 하루 70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

소목, 홍화, 클로렐라, 비타민B, 비타민C, 셀레늄 등은 인체에서 스스로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흔히 시행하는 킬레이션요법(Chelation Therapy)은 혈관에 존재하는 중금속을 제거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내부장기의 중금속을 배출하는데에는 효과가 부족합니다.


내분비 기능 균형

갑상선기능, 췌장기능, 부신기능 등은 서로 유기적으로 작용하므로 이의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것은 췌장기능의 개선을 위하여 필요합니다. 내분비기관들은 상호 연계되어 기능을 발휘하으로, 갑상선기능과 부신기능을 강화함으로써 간접적으로 췌장기능이 호전되게끔 하는 치료법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전체적으로 내분비기능의 밸런스를 맞추어 줌으로써 이들 호르몬의 균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양질의 호르몬이 췌장에서 잘 생산되게끔 돕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량 영양소 균형

칼슘과 마그네슘의 영양불균형을 개선하는 것은 인슐린의 분비 및 정상적인 작용에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아연(Zinc)은 인슐린의 정상적인 기능을 위하여 매우 중요하므로 이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위하여 모발미네랄검사를 통하여 구리(Copper)와 아연(Zinc)의 균형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리(Copper), 크로미엄(Chromium), 망간(Manganese) 등의 영양성분도 인체내에 적정량을 유지할 경우 당분대사에 도움이 되고 인슐린의 기능을 도울 수 있습니다.(단, 이들 성분이 체내에 과잉될 경우 안좋을 수 있으며 이를 파악하려면 모발미네랄검사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아연(Zinc)은 인체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며, 췌장에서 인슐린이 생상되는 과정에 관여하여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아래의 실제 치료예을 클릭하시면 아연부족으로 인한 당뇨병 사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