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클리닉 조호군한의원
 
우울증과 해독 요법
중금속 독소 화학적 독소

우울증을 유발시키는데 인체내의 중금속이 상당부분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많이 밝혀지고 있다. 저희한의원의 중금속모발검사를 통하여 살펴보면 납, 수은, 구리, 알루미늄 등이 우울증환자에게서 많이 축적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들 독소이외에도 인체는 여러 가지 화학적 독소를 지니고 있는데 이들 중에서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인체내의 대사산물, 가공식품들을 통하여 흡수되는 화학적식품첨가물, 포름알데히드나 접착제 등 가구내장재의 독소, 농약, 살충제, 환경오염으로 인한 독소(공기중의 다이옥신 등) 등을 열거할 수 있다.

인체의 해독기능은 이러한 독소들이 인체내에 흡수되어도 어느정도 이를 배설하거나 해독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문제없이 지나칠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러나 해독기능이 약한 사람의 경우에는 이러한 독소가 인체내에 축적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수은, 알루미늄 등은 신경계통에 손상을 주어 신경전달을 방해하며 부정적인 생각이나 비관적견해를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

문제는 이러한 경우에 이를 해독하지 않고 항우울제등에 의존한다면 원인은 내 버려두고 겉껍데기증세만 치료하는 것으로써 바람직한 치료법이라고 할 수 없다. 이럴 경우 일정기간 효과는 거둘 수 있지만 원인이 제거되지 않음으로 시간경과에 따라서 항우울제의 효과가 점점 미약해지거나 혹은 거꾸로 증세가 더욱 나빠지는 경우도 자주 발견된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한의원에서는 우울증이 있는 경우는 중금속검사를 반드시 하도록 권하고 있다. 모발중금속검사는 혈액검사에 비하여 훨씬 민감하게 중금속의 존재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올바른 치료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모발중금속검사는 저희한의원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1분만에 간단히 할 수 있으며 방문이 곤란한 경우에는 머리카락을 카트하여 저희한의원으로 보내면 된다. (모발검사상담= 02-3411-8835~6)

중금속 중에서 우울증과 연계성을 많이 지닌 독소로는 구리(Copper), 수은(Mercury), 알루미늄(Aluminium) 등이 많이 지적되고 있다. 이들은 신경세포에 접근하여 이의 기능을 저하시키며 신경신호전달을 방해한다. 또한, 신경세포내의 에너지생산을 방해하기도 한다. 따라서 이들 중금속독소를 체외로 성공적으로 배출한다면 우울증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단 중금속이 존재하고 그것이 우울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판정되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치료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


적절한 운동을 한다. 적절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중금속배출에 도움이 된다.

식후 2~3시간경에 물을 많이 마신다.

변비나 설사가 있다면 대변을 통한 중금속배출이 원활하지 못한 것이므로 이를 치료한다.

적절히 육식을 해야 하며 야채 채소 등도 많이 복용한다.

저희한의원의 치료방법은 중금속해독에 탁월하다.

저희 한의원에서 권유하는 해독관장은 중금속 배출에 일정부분 기여한다.

저희한의원의 자연해독시스템을 병행하여 실천하면 중금속이 더욱 잘 배출된다.

독소를 회피하자

위에서 언급한 대로 인체내의 독소중에는 여러 가지 화학적독소로 인하여 우울증이 유발되거나 악화될 수 있다.

화학독소의 존재여부를 정확히 진단하는 방법은 일반병원검사상으로는 불가능하며 저희한의원에서 독보적으로 진단이 가능하다. 자세한 방법은 상담과 진찰을 통하여 파악할 수 있지만 대체로 화학독소가 많은 환자들은 다음과 같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영화관, 쇼핑몰 지하공간 등 폐쇠적이고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 몸이 힘들어지거나 몹시 괴롭다.

근래 들어서 멀미를 자주 한다.

소화가 잘 안되거나 혹은 소화가 잘 되는데도 불구하고 속이 미식거릴때가 많다.

후각이 몹시 예민하여 남들이 모르는 냄새를 맡기도 하며 싫은 냄새를 맡으면 몸이 나빠진다.

향수냄새를 맡아도 몸이 괴로울때가 자주 있다.

등산을 하거나 바닷가에 가는등 공기좋은 곳에서는 컨디션이 좋아진다.

이러한 경우에는 인체내에 화학독소가 많이 함유된 것을 의심할 수 있고 실제로 그럴 가능성이 많다. 이럴때에는 저희한의원의 해독요법이 매우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매우 적극적으로 이를 권하고 있다.

이럴때에는 일상생활에서도 가급적 독소가 될 수 있는 성분을 접촉하지 않는 것이좋다. 이런 경우 다음의 사항을 지키면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물은 항상 정수한 것, 음식은 유기농식품을 이용하고(농약, 살충제) 샤워할때 연수기사용을 권하고 수영장물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택에서 항상 환기를 자주 하도록 한다.

세제, 세탁용품 등을 친환경적인 제품을 사용한다.

집안에서 어떤 종류의 스프레이도 사용하지 않느다(탈취제 방향제)

새가구, 새벽지, 새장판지 등의 사용을 피하고 인테리어 마감재는 반드시 친환경제제를 사용한다.

향수, 살충제, 스킨, 샴푸, 염색제, 섬유유연제, 로션, 청소락스, 모기향 등의 사용을 자제한다.